IBS 소감문

제목양재 IBS 38기 5조 박은선2020-03-10 14:55
작성자 Level 10

이스라엘 비젼트립을 준비하면서 이스라엘을 알고 싶어서 강의를 듣게 되었는데 지금까지 신앙생활을 하면서 이스라엘 대하여 무지 했다는 걸 인지하게 되었습니다.

이스라엘을 축복해야 한다고 하는데.. 왜 축복해야 하는지..잘 알지 못해서 마음 깊은 곳에서 사랑하고 품고 기도하는 마음이 크게 생기지 않았습니다.

강의를 듣고 공과공부를 하면서 이스라엘 대하여 알게 되고 하나님의 구속사의 역사를 보게 되면서 이스라엘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바뀌게 되고 마음 깊은 곳에서 이스라엘 대한 하나님의 마음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이스라엘 대한 사랑이 깊어지고 가슴 깊이 품고 기도해야 하는 마음이 생기며 하나님이 사랑하고 선택된 백성에 대한 축복을 하게 되었습니다.

강의 중에 본 영상에 너무 가슴 아픈 유대인들의 역사를 보면서 많은 눈물을 흘렸습니다. 선택된 백성이 축복 받은 만큼 고난과 고통을 받아야 하는 유대인들에 대한 긍휼함이 생겼습니다. 하나님의 구속사 역사는 선택된 유대인들에서 이방인 우리들에게 복음이 전해지면서 거의 주님의 재림이 가까이 왔음을 알게 됩니다.

복음이 땅 끝까지 향해 가고 예루살렘에 복음이 다시 선포되어져가며 하나님의 섭리를 이루어 가시는 하나님의 역사를 보게 됩니다.

아브라함부터 시작된 하나님의 여정이 동서남북 흩어진 유대민족이 고토로 동서사방에서 모아지는 놀라운 일들을 행하시는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이스라엘을 회복시키고 세상을 회복시키시는 하나님을 경외합니다,

사랑하는 백성들을 변함없이 사랑하시고 끝까지 돌보시는 하나님의 마음을 봅니다.

1900년 만에 이스라엘을 다시 세우시고 하나님의 계획과 섭리를 이루어 가시는 하나님의 위대함을 보이시는 하나님의 영광을 찬양하게 됩니다.

유대민족이 오랫동안 많은 고난과 왜 긴 역사 동안 나라 없이 흩어져서 고통 속에 있어야 했는지를 깨닫길.. 하나님의 마음을 바로 볼 수 있고 그들의 정체성을 바로 알아가는 과정에 준비된 참그리스도인들이 복음을 전하기 위해 들어가야 한다는 걸 느낍니다. 유대인들은 오랫동안 적그리스도인으로 배척되고 고난을 받아 그리스도인들에게 불신감이 깊을 것입니다. 예수님은 자신을 희생하면 사랑을 전하셨습니다. 우리도 예수님처럼 유대인들을 품고 사랑해야합니다.

예수님은 우리에게 어떻게 살아야하는지 보여주시고 가셨습니다. 인류에 역사는 하나님에게서 멀어지면서 우상과 타락과 전쟁으로 고통 받고 왜곡된 인류에 역사를 만들어 갔습니다. 하나님의 제사장나라 선택된 민족 유대인들을 더욱 품고 사랑해야하며 축복해야함을 알게 되었습니다. 아브라함으로부터 시작된 하나님의 뜻이 끝으로 가고 있으므로 하나님의 때에 준비된 하나님의 백성이 되어야겠습니다.

강의를 듣고 공부하면서 이스라엘 향한 사랑이 커져 갔습니다.

온 세상에 향한 하나님의 마음을 알면서 하나님을 더욱 경외하게 됩니다.

유대의 왕으로 오신 예수님 만왕의 왕이신 예수님이 유대민족이 기다리고 있던 메시아라는 걸 깨달아가길 중보하며 이스라엘을 더욱 품고 축복합니다.

점점 이스라엘이 눈이 열리고 하나님의 선택된 유대민족과 이방인 모든 민족이 하나님의 백성으로 하나가 될 때 하나님의 섭리와 계획이 성취될 때임을 알고 하나님의 나라를 위해서 계속 복음을 확장해가야 하고 하나님의 백성 된 사명과 거룩한 삶을 살아야겠다고 다짐해봅니다.

- 5조 박은선 -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
위로 스크롤